초대의 글

한국간담췌외과학회 회원여러분,

우리 학회에서 해마다 가을에 개최해오던 ISTS (International Single Topic Symposium)를 올해부터는 Single Topic Symposium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. 그 해 선정된 Single Topic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한국어로 진행함으로써 회원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함입니다.

오는 12월 3일(금)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STS 2021은 “ERAS: Bridge the gaps between evidence and practice”라는 주제로 ERAS의 대가이신 Nicolas Demartines 교수의 기조강연과 이 분야 가장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계신 동료 선생님들을 초청하여 우리 회원들이 ERAS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.

또한, 우리 학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준비해오던 특강에는 현재 주식투자의 최고수라 불려도 무방한 메리츠자산운용대표인 존리(John Lee) 대표를 초청하였습니다. 가치투자와 노후자산운용을 위해 큰 도움이 되는 강연이 될 것입니다.

코로나로 자주 보지 못하지만 모두 광주에서 뵙고 다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.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  • 한국간담췌외과학회 회장 조 철 균
  • 한국간담췌외과학회 이사장 박 상 재